꼴찌닷컴 /꼴찌PD의 짧은 생각

온라인에서 누군가 붙인 별명에 빵 터졌다! 도주대사

꼴P 2024. 3. 12. 09:07
728x90
반응형

어제의 뉴스 중 핫 이슈는 이종섭 호주대사 임명자의 출국이었다. 국방부 장관을 역임하던 당시 해병대 채상병 순직사건으로 뉴스에서 자주 본 인물이다. 국방부 장관이 교체된 이후로도 과거 망언으로 논란은 이어졌다. 상식적으로 이해가 어려운 부분은 국방부장관 임기를 다 마치지 못한 상태에서 교체된 인물이 호주 대사로 임명됐다는 뉴스를 들었을 때 스친 짧은 생각. 대통령과 각별하구나.   

아래 내용은 A.I 비서 꼴Pilot 에게 오늘의 뉴스에서 이종섭 주호주 대사의 사건은 무엇인가요? 문장을 클릭한 내용이다.

 

이종섭 주호주 대사의 사건은 현재 주목받고 있는 이슈입니다. 이종섭 전 국방부 장관은 주호주 대사로 임명되었으며, 해병대 채모 상병 순직사건 수사 외압 의혹과 관련하여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 (공수처)에 조사를 받고 있습니다. 이 대사 내정자는 출국금지 조치를 받았으나, 이후 법무부에 출국금지 해제를 요청하고, 출국금지가 해제되었습니다

 

[영상] "개구멍으로 도망 시키는 범인 해외 도피 사건"…'이종섭 호주 출국' 맹폭에 한동훈 반응

이종섭 전 국방부 장관의 주호주 대사 임명 출국을 두고 여야가 맞붙고 있습니다. 한동훈 국민의힘 비대위원장은 오늘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의 '패륜 공천' 발언 및 이 전 장관의 주호주 대

news.sbs.co.kr

 

어제 관련 뉴스를 보다가 sns 댓글에 웃음을 참을 수가 없었다. 도대체 네티즌들의 위트는 감히 따라갈 수가 없다. 설마, 오타일까 ㅋㅋ 이종섭 호주 대사를 '도주대사'라고 칭한 것이다. 도주대사라... 호주에서도 썩 시끄러울 것 같아서 A.I비서 꼴Pilot에게 다시 물었다. 

 

Q. 호주 교민들도 반대한다던데 관련 뉴스 부탁해

이종섭 전 국방부 장관의 주호주 대사 임명에 관한 논란이 여러 매체에서 보도되고 있습니다. 호주 교민들은 이종섭 대사의 부임을 거세게 반대하고 있으며, 집회를 열어 철회를 촉구하고 있습니다.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1. “호주는 죄인 안 받는다”… 교민들 이종섭 부임 규탄1
    • 해병대 고 (故) 채수근 상병 사건과 관련해 수사 외압 혐의를 받고 있는 이종섭 신임 호주 대사의 부임에 호주 교민들이 거세게 반대하고 있습니다.
    • 시드니촛불행동 회원 50여명은 지난 9일 시드니 평화의 소녀상 앞에서 집회를 열고 "윤석열 대통령은 이종섭 전 국방부 장관의 호주 대사 임명을 즉각 철회하라"고 촉구했습니다.
  2. 민주당, 이종섭 주호주대사 임명 철회 촉구… "범인 은닉"2
    • 더불어민주당 검찰독재 정치탄압대책위원회가 이종섭 전 국방부 장관이 주호주대사로 임명을 즉각 철회하라고 촉구했습니다.
    • 이 대사의 임명을 "윤석열 대통령 본인의 범죄를 덮기 위한 해외 도피"라고 비판했습니다.
  3. 민주당 “이종섭 주호주대사 임명 철회”…대통령실 "출국 금지"3
    • 홍익표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이 전 장관이 주호주 대사 임명 전 해병대원 순직 사건 수사 외압 의혹으로 출국 금지가 된 것에 관련 "이를 알고도 대사로 내보내는 것은 대통령 본인이 이번 해병대 장병 사망사건 수사 외압의 몸통인 것을 스스로 인정하는 것"이라고 비판했습니다.
  4. 법무부 "이종섭 대사 출국금지 유지할 명분 없어서 해제"4
    • 법무부는 이 전 장관이 향후 조사에 적극 협조하기로 약속하고 출국했다고 밝혔습니다.
    • 출국금지된 피의자가 대사로 임명된 것은 이례적이며, 논란이 계속될 전망입니다.

이종섭 전 국방부 장관의 출국금지 해제와 관련한 논란은 여전히 지속될 것으로 보입니다.

 
뉴스 읽기 싫어하는 꼴찌들도 꼭 한 번은 생각해 볼 문제. 출국금지 조치를 받은 인물이 호주대사로 임명됐고, 공수처의 수사를 받는 과정에서 호주로 출국한 상황. 어떻게 이해해야 할까요?
 
 

오늘의 꼴P셜,

꼴찌PD의 짧은 생각이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