꼴찌PD의 제작노트

A.I 프로그램 COPILOT을 활용해 꿈의 이미지 생성

꼴P 2024. 3. 16. 13:41
728x90
반응형

가끔씩 아주 선명한 꿈을 꿀 때가 있다. 나에게 꿈이 선명하다는 것은 꿈 속 스토리가 재밌거나, 인상적일 때를 말하는데 꿈과 관련해 재밌는 에피소드가 있다. 

이상한 꿈에 해몽사이트 접속했다가 전자복권 구입하고 100만원 당첨! 

20대 후반이었다. FD시절 매주 바쁘게 움직이던 때 자취방에서 이상한 꿈을 꿨다. 이상하다기 보다 너무나 선명하고 시골을 배경으로 한 영화 '집으로' 같은 꿈이었다. 꿈의 내용을 간략히 풀자면, 

COPILOT이 그려준 AI생성 이미지

시골 외갓집 마당에 장독대가 있었다. 그 장독대 안에 누런 막걸리가 가득 차서 찰랑 찰랑 거리며 금새 넘쳐 날 것 같았다. 그 막걸리 위에 호랑박이 둥실 둥실 떠 있었는데, 난 호롱박을 집어 들고 막걸리를 한 가득 떠서 먼저 한 모금 먹고,막내 외삼촌께 마시라고 건넸다. 

COPILOT이 그려준 AI생성 이미지 

 

외갓집 마당에 어디선가 길이 2미터 정도에 굵기 둘레가 20~30Cm 정도 되는 커다란 구렁이가 스물 스물 기어오고 있었는데, 예닐곱 살 정도 돼 보이는 꼬마가 구렁이의 목을 잡더니, 자신의 입에 뽀뽀를 하려고 하는 것이었다. 아이가 구렁이한테 물릴까봐 안 돼!! 위험해!!! 라고 소리치다가 깼다. 

꿈 내용이 이상해 바로 컴퓨터를 켜고 해몽사이트에 접속해서 구렁이로 키워드를 넣어 검색했더니, 1번이 태몽이었고, 2번이 재물이었다. 막내 외삼촌한테 전화를 걸어 꿈 내용을 간략하게 설명하고 해몽이 태몽이라고 하니, 혹시 외숙모 임심하신 거 아니냐고 물었다. 외삼촌은 웃으면서 그럴 일 없다고 하셨고, 나보고 태몽아니냐는 거다. 총각이 무슨 태몽이냐고 웃으면서 통화를 끊고 나니 2번 재물 키워드가 떠올라 호기심에 당시 인터넷으로 구입할 수 있었던 전자 복권 한 장에 500원, 5,000원 어치 10장을 구입했다. 첫 페이지에 5장은 다 꽝이었는데, 다음 페이지 첫 번째 복권이 번쩍 거리면서 고액당첨 이라는 메시지가 떴다. 100만원이 당첨된 것이다. 제세공과금 22%를 뗀 나머지 금액이 입금 됐던 경험이 있었다. 

오늘 꿈을 이야기하기 전 서론이 넘 길었다. 

오늘 아침에 깨기 전에 꾼 꿈도 특이했다. 꿈 내용의 자세한 설명은 생략한다. 다만, 꿈의 내용을 COPILOT에게 설명하면서 그림을 그려달라고 부탁했다. 

 

첫 명령은 이순신 장군과 함께 셀프카메라 촬영하는 그림을 그려달라고 부탁했다. 

성별을 밝히지 않았더니, 한복을 입은 여자가 셀프 촬영을 하는 그림을 그려준 거다. 

다음 명령어로 비니를 쓴 한국인이 정치인과 함께 셀프 카메라 촬영을 하는 그림을 그려줘! 라고 명령어를 넣었다. 

몇 가지 그림 예시 중에 그나마 비슷한 느낌의 그림이 나왔다. 

꿈에서 정치인을 만났고, 한옥 집을 캠프로 취재진들 몇 명이 모여 있었다. 그리고, 난 그 무리에 있는 정치인에게 같이 사진을 찍자고 부탁을 하면서 깼다. 

오늘 글은 꿈의 내용을 전달하는 게 포인트가 아니고, 앞으로 COPILOT을 이용해 틈틈이 꿈을 일러스트와 함께 기록하겠다는 것이다. 

COPILOT 을 비롯해 A.I를 어떻게 활용하느냐? 앞으로 시대의 흐름에 맞춰 살아가는 기본 생활 패턴이 될 것이다. 

 

p.s 

chatGPT에게 꿈에서 정치인이 나오는 내용의 해석을 명령했다

꿈에서 특정 인물이 나타나는 것은 때로 해당 인물과 관련된 상황이나 감정과 연관이 있을 수 있습니다. 정치인이 꿈에 나타나는 경우에는 다양한 해석이 있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1. 권력과 관련된 감정: 정치인은 통제력과 권력을 상징할 수 있습니다. 정치인이 꿈에 나타난다면 꿈 속에서 권력의 감정이나 욕망이 현실에서 느끼는 것보다 더 강조될 수 있습니다.
  2. 사회적 영향력과 연관된 감정: 정치인은 사회적인 영향력을 가진 인물로서, 꿈 속에서 나타나면 꿈을 꾼 사람이 자신의 사회적 영향력이나 주변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생각이나 욕망을 반영할 수 있습니다.
  3. 의견 또는 가치관과 관련된 감정: 정치인의 정책이나 신념에 대한 생각이나 감정이 꿈에 반영될 수 있습니다. 꿈 속에서 정치인이 나타나면 자신의 의견이나 가치관을 다시 한 번 살펴보거나 그와 관련된 갈등을 경험하는 것을 의미할 수도 있습니다.

이와 같이 정치인이 꿈에 나타날 때는 해당 인물의 상징성과 함께 꿈을 꾼 사람의 개인적인 상황과 감정을 고려하여 해석할 필요가 있습니다. 추가적인 맥락이나 꿈 속에서의 상황을 고려하여 더 정확한 해석을 할 수 있을 것입니다.

 

ⓒ꼴찌닷컴 

kkolzzipd@gmail.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