꼴찌닷컴 /꼴찌PD의 꼴라쥐

AI 디지털 반려견 꼴독(KKOLDOG)이 알려주는 컴퓨터 상식! 갑자기 한글 자판으로 변환이 안 될 때는

꼴P 2024. 3. 28. 11:21
728x90
반응형

 

https://youtube.com/shorts/h1rmsgcHqS8?si=xHRVtrZjkDHwthR_

 

꼴찌들을 위한 유용한 정보! 꼴라쥐 시간입니다. 

오전에 출근해서 컴퓨터를 켰는데, 부팅부터 뭔가 심상치가 않았다. 새벽까지 작업해서 컴퓨터도 심히 괴롭구나 싶었다. 역시나 작은 문제가 있었다. 한글 자판으로 변환이 안 되고 영문으로만 타자가 쳐지는 것이었다. 네이버 검색창에 영문으로 질문을 했는데, 의외로 나와 같은 질문을 한 사람들이 많았던 것 같다. 

gksrmfwkvksdl dkscuwlf 이렇게 영문으로 '한글 자판이 안 쳐질 때'라고 물었는데 관련글이 많았다. 아주 간단하게 문제를 해결했다. 윈도우 모양의 자판과 R 을 동시에 누르면 끝! 이 간단한 방법을 모르고 살아왔는데, 문득 나와 같은 중장년 층 컴맹들에게 재밌고 쉽게 내용을 전달해야겠다는 생각에 AI일러스트를 만들었다. 

COPILOT에 접속. 바로 명령어를 입력했다 

 

"KKOLDOG 문자가 새겨진 작은 목걸이를 한 나의 디지털 반려견 불독이 컴퓨터 자판을 앞에 두고 앉아 있는 모습. 윈도우 모양 자판 + R 버튼을 누르는 모습을 그려줘"

보통 네 컷의 이미지가 생성된다. 

이 이미지는 R버튼이 보이질 않아서 NG

 

이 이미지는 윈도우 버튼과 R버튼은 표시가 됐지만, KKOLDOG 목걸이가 생성이 안 돼서 NG

 

이 아이는 그냥 NG 

마지막 네 번째 컷이 그나마 내 생각과 일치. 

 

마이크로소프트 EDGE 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상단에 코파일럿 아이콘 모양을 클릭해서 텍스트로 명령하고 간단히 AI일러스트 생성~ 다양한 생각을 AI일러스트로 표현하는 재미있는 꼴찌들이 많이 생기기를 바라는 마음^^ 

아래 영상은 꼴찌PD의 디지털 반려견 KKOLDOG 로고송입니다

https://youtube.com/shorts/ggmLycZoYGY?si=S2KTBhpo6MhMqc5r

 

 

kkolzzipd@gmail.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