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제주도의 소소한 행복 #울퉁불퉁 한라봉

꼴P 2013. 5. 13. 07:36
728x90
반응형

 

 

 

 

 

본 글은 제주도에 살고 계신 꼴찌닷컴 서포터즈 김진경 클레이 인형작가님이 보내주신 일상의 소소한 행복에 관한 글입니다. 저작권은 김진경 클레이 인형작가님에게 있으며, 무단으로 불펌을 금합니다.

 

 

#울퉁불퉁 한라봉

 

 

사진 ⓒ 꼴찌 서포터즈 김진경


제가 거주하고 있는 마을은 제주시 한경면에 위치한 청수리라는 이름의 마을입니다. 작년 9월에 제주도에 내려와서 아직 1년이 되지 않은 새내기 제주도민입니다. 아직도 한경면사무소에 가서 전입신고하던 날이 생생히 기억납니다. 

 

 


아는 사람 한 사람도 없이 시내쪽이 아닌 작은 마을로 들어왔을 때 걱정과 두려움도 많았지만 제가 지금까지 제주도에서 아이들과 거주를 할 수 있었던 것은 마을 주민의 도움때문입니다. 마을 어르신들의 마음이 전해지면서 일상에 지쳐 굳어있던 제 얼굴에 미소가 생기기 시작했습니다. 

 

 

 

 

사진 ⓒ 꼴찌 서포터즈 김진경


며칠 전에 가까이 사시는 어르신께서 집에 들러 아이들 한라봉 가지고 가라는 연락을 주셔서 아이들과 함께 아저씨댁에 방문했습니다. 제주도에 오기 전에 한라봉은 마트나 백화점에서 예쁘게 포장되어진 상품으로만 보다가 어르신댁에서 직접 한라봉 나무를 처음 봤습니다. 한라봉 모양은 백화점에 진열된 상품처럼 매끈하지 않고 울퉁불퉁 했습니다. 하지만 맛은 더 좋았습니다. 

 

 


가진 것보다 없는 게 더 많고 아는 것보다 모르는게 더 많은 제가 아이들과 함께 청수리 마을에 와서 아직까지 우왕좌왕하면서 살아가느라 주변을 살피고 챙길 여유가 없는데, 제게 도움을 주시는 분들께 마음을 전할 수 있는 시간이 더 많아지기를 바라고 있습니다. 

 

 

사진 ⓒ 꼴찌 서포터즈 김진경


지난 겨울에 백내장 수술을 하셔서 한 쪽 눈은 잘 보이시지만 다른 쪽 눈이 녹내장이 있으셔서 불편하시답니다. 젊었을 때 일을 많이 하셔서 이제는 몸이 마음처럼 움직이지 않으시다며 불편하다고 하셨지만 예전에는 게이트볼 선수로 전국대회에 마을대표로 출전하셨다는 일화를 들려주셨습니다. 


어르신께서 부디 건강을 지키셔서 오래 곁에 계셔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세상에서 가장 맛있는 울퉁불퉁한 한라봉 맛을 잊을 수가 없습니다. 

 

글/ 사진 김진경


 

글을 보내주신 김진경 클레이 인형 작가님, 고맙습니다. 

 

꼴찌 서포터즈 모집

 

꼴찌닷컴을 통해 자신의 이야기 또는 고민을 함께 나누고 싶은 분들은 주저없이 메일 주세요.

꼴찌닷컴은 누구에게나 열려있는 미디어 놀이터입니다. 글/ 사진 / 그림 / 공연 / 등 등 문화와 미디어와 관련된 콘텐츠라면 본 블로그를 통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e- mail : kkolzzi74@gmail.com

 

꼴찌만세 www.facebook.com/kkolzzipage

꼴찌유투브 www.youtube.com/kkolzzi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