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저희를 더 잘 알릴 수 있는 공간인 것 같아요" 5인조 혼성 락밴드, 톰톰밴드

꼴P 2017. 2. 10. 17:30
728x90
반응형



창고콘서트 제작기입니다. 

창고콘서트는 뮤지션의 라이브 공연영상과 음원을 제작함으로써 

홍보가 부족한 뮤지션들에게 도움이 되고자 기획된 프로젝트입니다. 

소울빌 뮤직과 꼴찌닷컴의 콜라보 프로젝트로서 


매주 금요일 오후 5시 30분.

소울빌 유튜브 채널과 페이스북 창고콘서트페이지에서 

영상과 음원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모던락을 근본으로 다양한 음악색깔을 펼치는

5인조 혼성 락그룹, 톰톰밴드! 


보컬 한상태씨를 축으로 자칭 톰톰밴드의 소녀가장 하수진(25)씨. 정형돈 닮은 기타리스트 임병준씨, 톰톰밴드의 무게중심(?)을 맡고 있는 드러머 김명수(26)씨, 그리고 객원 세션 베이시스트까지 5명이 창고 안을 가득 매웠습니다. 





2월 9일 오전 10시 30분 부터 장비 세팅을 하기 시작했습니다. 평소보다 많은 인원의 녹음때문에 소울빌뮤직의 박지언 대표(이하 피리피그)는 진땀을 흘렸습니다. 





꼴찌 : 여기서 5명이 녹음이 가능할까요?

피리피그 : 네^^ 7명까지 녹음이 예약되어 있습니다^^ 


평소 경험하지 못한 것을 도전하는 것에 희열을 느낀다는 피리피그님의 손이 바빴습니다. 




5인조 밴드를 촬영해야 하니 카메라도 평소보다 많이 필요했습니다. 

DSLR 3대와 고프로 2대. 


제작비도 없는데 창고콘서트 제작현장은 나날이 스케일이 커지는 것 같습니다. 






톰톰밴드의 보컬 한상태씨가 창고콘서트 촬영현장에서 든 첫 번째 생각은 "진짜 인디다!" 였다고 합니다. 기계 깎는 소리가 들리는 주변 풍경부터 지하 사무실 공간까지. 하지만, 이전 팀들의 영상을 보면서 직접 와보고 싶었고, 창고가 주는 느낌이 좋다고 했습니다. 



톰톰밴드의 소녀가장(?) 하수진씨는 톰톰밴드에서 2년 정도 활동했다고 합니다.


꼴찌 : 창고에서 공연하는 것에 부담을 느끼지 않았어요?

수진 : 아니요. 저희는 완전 좋은 기회라고 생각했어요. 기회 하나 하나가 절실하기 때문에.


   


톰톰밴드 3년 차 드러머 김명수씨는 톰톰밴드의 가장 큰 매력은 팔방미인이라는 점이라고 했습니다. 다양한 멤버들처럼 톰톰밴드가 부르는 노래들도 다양한 색깔이라고 강조했습니다. 




개그맨 정형돈을 꼭 닮은 기타리스트 임병준씨는 말할 때마다 양볼에 쏙 들어가는 보조개가 귀엽고 인상적이었습니다. 예쁜 공간도 많을 텐데 낡은 공간이 부담스럽지 않았냐는 질문에 "갈급하다" 라는 표현으로 꼴찌를 공부하게 만들더군요. 


갈급 : 목이 마른 듯이 매우 조급하다 


"우리 밴드의 활동을 홍보하는데 해법을 찾고 있는 상태였어요. 이번 촬영이 저희에게는 큰 도움이고 힘이 될 거라고 생각해요. 작은 것 하나에서도 루트가 생길 수 있고, 이런 공간에서 촬영하는 게 중요한 게 아니라 저희에게는 큰 무대보다 저희를 알릴 수 있는 무대가 필요하거든요."



창고콘서트 프로젝트가 어느새 네 번째 주인공 촬영을 마쳤습니다. 라이브 공연영상을 편집하고, 음원을 믹싱하고, 제작기 메이킹 미니 다큐멘터리를 만드는 제작과정이 부담되는 건 사실입니다. 하지만, 멤버들의 인터뷰를 진행하면서 다시 한 번 느꼈습니다. 


창고콘서트 프로젝트는 홍보가 필요한 뮤지션들에게 의미와 가치가 있는 프로젝트라는 것을. 


뮤지션들에게 언제나 열려 있습니다. 출연을 희망하시는 뮤지션들은 garageconcert2017@gmail.com 또는 인스타그램 소울빌 뮤직을 통해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금요일 오후 5시 30분. 

유튜브 소울빌 채널페이스북 창고콘서트 페이지를 통해 뮤지션들의 영상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창고콘서트 제작에 관심있거나 제휴를 원하시는 분들의 연락을 기다립니다. 


글/ 사진 ⓒ꼴찌닷컴 











취재 및 제휴 문의 : kkolzzi74@gmail.com 


꼴찌 유투브 채널 

http://www.youtube.com/kkolzzi


꼴찌 트위터 채널 

http://www.twitter.com/kkolzzi


꼴찌 페이스북 페이지 

http://www.facebook.com/kkolzzipage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