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꼴찌의 짧은 생각] #48. 결정의 순간

꼴P 2017. 2. 21. 10:17
728x90
반응형

동갑내기 친구가 페이스북에 동업과 회사에 관한 글을 올렸다. 읽다 보니 글의 내용은 '결정' 또는 '선택'에 관한 고민이었다. 우리는 살면서 결정의 순간, 선택의 순간을 자주 맞닥뜨린다. 그 결정의 순간으로 희열을 맛볼 때도 있지만, 지끈지끈한 두통을 겪는 경우도 많다. 


결혼, 취업, 이사, 계약, 구매 등등 우리는 수많은 선택에 있어서 결정을 해야 하는 순간이 온다. 


어제는 다시 병원에서 결정하고 선택해야 할 문제에 부딪쳤다. 교통사고 이후 재활치료 중인 아버지의 시술 문제였는데, 고위험군의 시술을 재활치료 중에 받아야 하는 게 맞는지, 조금 더 회복의 시간을 갖고 시술을 받는 게 나을지 선택해야 하는 순간이었다. 


시술이라고는 하지만, 후유증이나 합병증의 예를 드는 의료진의 말을 듣고 선뜻 시술을 진행하기로 결정하기가 쉽지 않았다. 당장 시급한 상태는 아니라는 의료진의 말을 듣고 고민 끝에 나는 후자를 선택했다. 그리고, 최종 결정을 위해 아버지의 의견을 물었다. 그리고 어머니와 동생의 의견을 물었다. 가족의 생각은 일치했다. 여전히 불안은 안고 가야 한다. 


병원에서 집으로 오는 길에 글을 쓰는 후배를 만나 잠깐 '결정'에 관한 이야기를 나눴다. 후배도 결정의 순간, 많은 시간을 고민한다고 했다. 농담반 진담반 우리는 결정장애를 안고 있다고 자학하며 웃기도 했다. 


짧은 생각이 스쳤다. 


지난날 겪었던 수많은 결정의 순간들, 그때는 선택이 틀려도 다시 선택할 기회가 있었다. 나이가 들면서 오는 결정의 순간에는 선택에 대한 책임의 무게가 무겁다. 그리고, 다시 선택할 기회는 없는 결정의 순간이 찾아 오기도 한다. 나이가 들수록 통찰이 필요한 이유다. 



글 / ⓒ꼴찌닷컴 

취재 문의 및 후원 문의 : kkolzzi74@gmail.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