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지금 행복하라!

꼴P 2010. 5. 28. 23:17
728x90
반응형

평소 물심 양면으로 도움을 준 선배를 찾아갔다. 오랜 출장 뒤에 인사차 찾아간 것인데 역시나 농담을 섞어 가며 반겨준 선배에게 감사하다. 오랫만에 순대국 어떻 냐고 먼저 묻는다. 얼마나 먹고 싶었던 순대국 이었는가? 쿄쿄쿄

술을 한 잔만 마셔도 얼굴이 빨개지는 선배인데도, 내가 좋아하는 막걸리를 먼저 주문한다. 순대국에 막걸리의 궁합을 아는 사람은 알 것이다. 사발에 한 잔씩 나눠 쭈 ~ 욱 들이켰다. 알싸함이 속을 달래 주며 엔돌핀을 생성시키는 듯했다.


 

 

한 참 이런 저런 이야기를 주고받는 중, 막걸리 한 잔에 벌써 취했을리 없을 텐데 ... 선배가 느닷없이 한 숨을 쉰다.

"요즘은 내 시간이 없다"

이 한 마디는 사업이 잘 돼서 시간이 없다는 그런 의미와는 약간 거리가 먼 듯했다.

"방송 전 날까지 사무실에있다가 방송 끝나고 집에 들어가면 집에서도 내 시간이 없다"

집으로 돌아오는 길에 짧은 단상에 젖었다.

어떻게 살아가는 것이 행복한 삶 일까? 무엇을 위해 살아가는 것이 행복한 삶 일까?

꼴찌들에게 책 한권 추천한다.

'행복'에 관한 화두에 빠져 인터넷으로 주문한 책 중 꼴찌들이 쉽게 읽기 좋은 책이다. 두껍지도 않고 중간 중간 삽화가 가미되어 쉽게 읽을 수있는 책이다.

어쩌면 여느 자기 계발서들처럼 교과서적인 글들만을 나열해 놓았을 수도있다.
하지만, 짧은 책 한 권 읽는 동안은 잠시 여유와 삶, 그리고 행복에 대해서 편하게 생각해 볼 수있는 시간이 될 것이다.

지금 행복하라
카테고리 자기 계발
지은이 앤드류 매튜스 (랜덤 하우스 코리아, 2007 년)
상세보기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