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주일에 한 번씩 블로그 결산을 하기로 했다.
1월 2째 주(2018.01.07~01.14) 블로그 꼴찌닷컴의 방문자는
1일 방문 조회수 530을 달성하지 못했다.
1월 9일 하루, 717회 조회수로 일일 방문자 목표를 달성했고,
그 이외는 조회수가 저조하다.
블로그를 활성화하는 것이 생각보다 쉽지 않다.
담을 콘텐츠는 다양하지만,
그 콘텐츠의 공감지수는 여전히 낮다.
블로그 꼴찌닷컴의 검색 유입키워드
지난 연말 제천에서 발생한 화재 때 현장에서 촬영한 사진과 짧은 글 때문인지 소방차 유입키워드가 1위.
영화 두 여자 리뷰글은 때만 되면 꾸준히 검색이 되는 키워드. 눈에 띄는 키워드는 홈쇼핑영상제작.
후배가 운영하는 프로덕션을 홍보하고자 메이킹 현장을 촬영해서 영상과 사진을 정리했는데,
2달간 꾸준히 검색 상위에 노출되고 있다.
관련글
2017/11/20 - [꼴찌PD의 The Making Film] 홈쇼핑 영상 제작현장 스케치! 침샘 자극하는 한우 우거지탕 메이킹 필름
2017/11/26 - [꼴찌PD의 The Making Film] jy미디어 한우 우거지탕 홈쇼핑 영상 제작현장②
블로그 꼴찌닷컴의 유입로그
다음뷰가 사라지면서 티스토리 기반의 꼴찌닷컴 유입이 네이버에서 제일 높다.
국내 검색 포털 1위는 네이버임을 부정할 수 없을 듯 싶다.
지난주 동갑 모임에서도 꼴찌닷컴의 브랜드에 대한 이야기가 잠깐 오갔다.
여전히 '꼴찌'라는 단어는 우리 사회에서 쉽게 공감받을 수 없는 브랜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도서 '꼴찌에게 보내는 갈채'가
꼴찌들만을 위한 책이 아닌 것처럼.
안녕하세요.
블로그 꼴찌닷컴 운영자,
콘텐츠 프로듀서(Contents Producer & Director)
꼴찌PD입니다.
위 발행글은 꼴찌PD의 꼴찌닷컴 주간 블로그 결산의 글입니다.
2018 꼴찌닷컴 열 일곱 번째 포스팅입니다.
꼴찌PD에게 문의할 사항이 있다면 이메일 주세요.
이메일 : kkolzzipd@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