꼴찌닷컴 /별을 품은 달팽이의 문화산책

집이 없어도 위스키와 담배로 미소는 잃지 않는다.

꼴P 2018. 3. 15. 09:31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메가폰을 든 별팽이(별을 품은 달팽이)입니다. 매주 수요일 문화 산책을 다녀온 소식을 전해야 하는데, 동면에서 깬지 얼마 안 돼서 여전히 느느(느릿느릿)합니다.


오늘은 지난 월요일(3월 12일) 오후 2시. 용산 CGV에서 열린 영화 <소공녀> 언론시사회에 산책 다녀온 이야기를 정리하려고 해요. 우선, 꼴찌닷컴 쥔장이 짧게 편집한 영상 먼저 감상하시죠. 



 




영화는 저마다 보는 관점과 느낌의 포인트가 다를 수밖에 없으므로, 

관객이 직접 보고 느끼는 문화라고 생각하기에 영화의 자세한 내용은 생략합니다. 




 


30대 중반의 전고운 감독이 영화 소공녀를 통해 담고자 한 이야기는 모두에서 소개한 영상에서 말했듯이 2030세대들이 살아가는데 불편한 구조, 그리고 나만 힘든 게 아니라는 공감을 공유하고자 했던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우리가 사는 세상에 현실적으로 이런 캐릭터가 있을까? 싶지만, 배우 이솜이 가지고 있는 희소성의 이미지가 극중 미소의 시크하면서도 자유분방한 캐릭터와 절묘하게 맞았습니다. 


"집은 없어도 위스키와 담배 없이는 못 살아"


영화 속에서 반복되는 아주 묵직한 이미지인데요. 하루를 없이 살아도 위스키와 담배는 즐겨야 하는 당돌한여자. 미소를 잃지 않는 러블리 하루살이였습니다. 


예전에 시청했던 방송 다큐멘터리 한 장면이 떠올랐습니다. 밥은 편의점에서 2,500원짜리 라면과 주먹밥으로 먹으면서 디저트는 고급 카페에서 즐기는 청년의 모습. 흔히 말하는 욜로 (You Only Live Once) 방식의 삶. 하루 일당으로 버티지만 위스키와 담배를 즐기며 미소를 잃지 않는 미소.  




배고픈 청춘들에게도 사랑할 권리와 자유가 있다! 1998에서 대중에게 확실하게 각인된 배우 안재홍은 그때와 비스름한 캐릭터로 영화 소공녀에서 미소의 남친으로 등장합니다. 난방이 되지 않는 월세방에서 육체의 대화를 나누려면 봄이 오기만을 기다려야 하는 웹툰 지망생. 







서로 팬이었고, 서로 상대역이 되고 싶었다는 두 배우의 케미는 

영화 소공녀의 애피타이져나 고급 디저트라고 보시면 됩니다^^ 


 



영화 연출에 대해서는 1도 모르는 별팽이(별을 품은 달팽이)지만, 전고운 감독의 연출 방식이 인상적입니다. 

자극적으로 관객에게 웃음을 강요하지도 않고, 불편한 구조와 씁쓸한 청춘의 현실을 신파나 어둡게 담아 동조를 구하지도 않습니다. 


있는 그대로 담백하게, 때론 가벼운 CG를 통해 디테일한 방구석 현실 묘사까지. 게다가 연극계에서 잔뼈가 굵은 배우들의 밀도 있는 연기로 자연스럽게 코미디가 묻어나 관객들은 지루할 새가 없습니다. 




자! 


영화 소개 및 문화산책 다녀 온 후기는 여기까지. 

3월 22일 극장에서 관람하는 것은 관객의 몫! 


이상 꼴찌닷컴의 캐릭터, 별을 품은 달팽이의 문화산책이었습니다. 



글에 소개된 영상은 제작사의 허락을 받아 예고편과 꼴찌PD가 현장에서 스케치한 영상을 교차로 편집한 영상임을 밝힙니다. 



글/사진/ 영상 ⓒ꼴찌닷컴 

문의 및 제보 : kkolzzipd@gmail.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