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대한민국의 학벌논란!

꼴P 2010. 6. 12. 07:30
728x90
반응형

타블로의 학벌논란에 대해 관심 두지 않았습니다. 기사도 보지 않았습니다. 그의 소설집과, 대학 시절 작문실력을 인정받아 상을 받았다는 사실을 이미 TV를 통해 시청했기에 지금의 학벌논란에 대해 의심하거나 관심을 두지 않았습니다. 무엇보다 왜 남의 학벌 가지고 네티즌들이 왈가왈부 하느냐는 것이 큰 관심을 갖지 않은 가장 큰 이유였습니다.
 
그럼에도, 타블로의 학력논란에 대해 짧은 단상을 정리하고자 한 것은 어느 블로그에 올려진 타블로의 눈물 사진 때문입니다.

관련 포스팅 : 타블로 성적 증명서 공개에도 논란인 이유?

나름 작은 체구에도 강단이 있고, 주관이 있는 친구라고 생각했는데, 사진에서의 눈물 흘리는 모습은 안쓰럽기도 하고, 한편으론 자존심을 무너뜨리는 일이란 생각이 동시에 들었습니다.

절대 눈물을 보여선 안 된다고 생각했고, 더욱 떳떳하길 바랐던 이유는 그의 음악관과 그의 행로가 남들과 조금 달랐다고 생각했기 때문입니다. 타블로의 눈물에 가장 속상할 사람은 바로 아내인 배우 강혜정일 것 같습니다. 예상컨대 강혜정의 강단있는 성격은 분명히 타블로의 학벌논란에 귀 기울이지도 않았을 것이고 개의치 않았으리라 짐작합니다. 그리고 남편을 이해했으리라 믿습니다. 


타블로가 이번 사건 때문에 자신의 삶이 망가졌다고 표현했습니다. 이쯤 되면 아내 강혜정의 입장이 기사로 전해질 듯한데 전혀 기사화되지 않고 있는 것이 의아하기도 합니다.
생각해보니 타블로와 강혜정 사이에서 태어난 새 생명이 세상과 만난 지 한 달 남짓한 시간밖에 흐르지 않았습니다. 

경험에 의하면 산모는 한 달 가까이 산후조리를 해야 하고 안정을 취해야 합니다. 어떤 경우는 더 오랜 시간이 걸리는 경우도 있습니다. 아무리 강단 있고 성격 강한 여자 일지라도 산고의 고통 앞에서 그 고통을 쉽게 잊을 사람은 없을 것입니다. 지금도 산후조리와 태아의 건강과 안녕에 모든 주의를 쏟아야 할 부부에게 

인생에서 얼마만큼이나 중요한 척도와 가치가 되는지 모를
학력에 대해 논란을 일으키고 있는 네티즌들은 

지금이라도 벽보고 다시 한 번 반성해야 할 것입니다.

 
결혼하고 가정을 이루고 한 아이의 아버지가 되는 순간, 인생에 또 다른 산을 넘기 시작하는 것인데 그 인생행로에 길 밝히는 가로등은 못 되어 줄망정, 연예인이라는 이유로 정확한 근거 없이 열린 입으로 쉽게 정의 내리고 단물 빠지면 뱉는 껌처럼 남의 인생을 껌 씹듯 씹어선 안 된다고 생각합니다. 

요즘 '스펙쌓기'에 관한 주제로 난상토론이 일어나는 일도 있고, TV 토론 프로그램의 토론 주제로 방송되는 경우도 많이 있는 것 같습니다. 일등 지상주의와 학연, 지연 관계 중심의 사회구조에서는 결국 어쩔 수 없는 메뉴얼이 되어버린 학력논란.

난 뭐가 어디서부터 어떻게 발단이 되어서 학력논란이 일어났는지도 모르고...
그런 내가 명확한 논리와 근거도 없이 한 사람의 처지를 대변하려는 것은 아닙니다.
다만, 일부 철없는 네티즌들의 학력논란에 대한 소모적인 가십과 투덜거림이 깨소금 가득해야 할 한 가정에 고춧가루를 뿌리고, 나아가 다양성을 인정하고 개인의 재능과 특성을 인정하려는 사회구조의 변화에 방해를 거는 것 같아 불쾌하고 안타깝습니다. 

이제 조만간 명확한 입장의 발표가 있겠지요.
마지막으로 타블로가 그만의 위트와 재치 그리고 특유의 저항심으로 좋은 곡을 통해 팬들 앞에 밝은 모습으로 당당히 서길 바랍니다.

꼴찌는 당신을 응원합니다!


-------------------------------------------------------------------------------------------

유투브에 타블로 학위 관련 스탠포드 관계자 공식인터뷰 영상 이 올라왔네요. 



  
* 이 포스트는 blogkorea [블코채널 : 세상의 꼴찌들이 들려주는 이야기] 에 링크 되어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