꼴찌닷컴 /꼴찌PD의 꼴라쥐

[꼴라쥐] '얼죽아'의 뜻을 이제야 알았다

꼴P 2023. 5. 25. 12:47
728x90
반응형

글 쓰는 일을 직업으로 삼은 친구가 있다. 

그 친구 덕분에 몰랐던 순 우리말 또는 맞춤법, 띄어쓰기 등을 친구의 글을 읽으면서 배우곤 한다. 

얼척없다! 는 표현도 그 친구의 글을 읽다가 배웠다. 내겐 생소한 표현이었다. 사전을 검색해서 얼척없다! 는 표현이 어이 없다는 표현과 비슷하다는 걸 알았다. 그냥 어이 없다고 표현하면 될 걸 굳이 생소한 표현을 쓰다니 얼척 없다!...

난 역시 배운 걸 제대로 활용하지 못 한다 ㅠ.ㅠ 

오늘도 그 친구의 글을 보다가 '얼죽아' 라는 표현을 읽게 됐다. 얼죽아... 이건 또 무슨 말이지? 우리말인가?

검색해서 알았다. 

'얼어 죽어도 아이스'의 줄임말이란다. 

난 순 우리말인 줄 알고 또 상식 하나 얻었구나 생각했는데...

젠장이다.  

 

난 겨울엔 따뜻한 아메리카노, 

여름에도 졸리면 따뜻한 아메리카노

얼죽아는 아닌 듯 싶다. 

 

(사진은 본문과 아무 상관없는 추운 툰드라에서 늑대 여섯 마리의 가죽으로 만들었다는 방한복을 입은 모습) 

얼죽아 관련 이미지 하드에서 찾다가 없어서 그만..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