꼴찌닷컴 /꼴찌PD의 짧은 생각

힘에 의한 평화!? 전쟁을 부르는 슬로건

꼴P 2023. 9. 27. 10:13
728x90
반응형

의식의 흐름대로 논리없이 스치는 짧은 생각을 기록한다! 

꼴찌PD의 짧은 생각! 꼴P셜

2023년 9월 26일.

다가오는 국군의 날을 맞이해 서울 종로 한복판에서 신식 군 무기를 앞세운 시가지 행렬이 있었다. 태극기를 들고 환영하는 모습의 시민도 있었지만, 대부분의 시민들은 교통체증에 불만이었다는 뉘앙스를 뉴스를 통해 확인할 수 있었다. 무엇보다 강력한 군사력을 뽐내려는 듯한 행위가 나는 불편했다. 

나이가 들어 꼰대가 되어 가는 것일 수도 있다만, 내 의식의 중심은 평화다. 우리의 소원은 통일~ 이라는 가사로 시작되는 노래는 어느 순간 기억 저편의 동요가 돼 버린 시대. 

뉴스 인터뷰에서 시가지 행렬이 멋지다고 말하는 젊은 20대 남성 셋은 보여지는 도열과 신무기의 행렬, 그러니까 이미지였을 것이다. 서너 살배기 딸 아이를 안고 아이가 평소 알고 있던 드론같은 무기를 직접 보여줄 수 있어서 좋았다고 말한다. 시가지 행렬에서 선보인 무인기 드론은 장난감이 아니다. 대형 탄두를 탑재한 미사일의 위력은 상상만으로도 강력하고 대한민국을 지킬 수 있다는 위안이 되기도 한다. 

그러나, 전쟁이 일어나는 순간 피해는 어느 한 쪽의 몫이 아니다. 내가 우리가 피해의 대상이 될 수 있다. 그래서,나는 힘에 의한 평화!라는 슬로건에 동의할 수 없다. 힘에 의한 평화!라는 슬로건은 전쟁을 부르는 슬로건이라는 짧은 생각!

함께 부르는 '평화를 위해' 들으면서 차분하게 기도한다. 

평화를 빕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