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클릭 클릭! 클릭으로 세상을 바꾸다> 사람과 사람 사이 공존을 위한 노력!

꼴P 2010. 12. 15. 06:24
728x90
반응형
난 꿈이 뭘까? 무엇을 위하여 블로그를 하는 것일까? 왜 블로그 이름을 꼴찌닷컴이라고 지었을까? 한 권의 책을 읽는 동안 스스로에게 물었습니다. 그리고 이 책을 다 읽고 난 후 조금씩 내가 무슨 일을 해야 하고, 어떻게 준비해야 할지 조금 선명해진 윤곽선이 그려집니다. 오늘 소개할 꼴찌들이 읽어야 할 도서는 와인과 여행을 좋아하던 대학생이 예기치 않은 사람과의 인연으로 인생행로가 바뀌고, 인터넷을 통해 세상을 바꾸기 위해 도전하는 이야기가 담긴 <클릭 클릭! 클릭으로 세상을 바꾸다> 입니다.
                                                                                                                    
클릭클릭클릭으로세상을바꾸다
카테고리 경제/경영 > 경영일반 > 해외경영이야기
지은이 세키네 겐지 (에이지21, 2010년)
상세보기


당신의 꿈은 무엇입니까? What is your dream?


서두에 말했듯이 이 책은 나를 비롯해서 책을 읽을 독자들에게 무엇을 하고 싶고 어떤 이야기를 하며 살아갈 것인지에 대해 묻고 생각하게 하는 도서라고 느꼈습니다. 그리고 소통과 나눔을 통해 지구익(地球益)을 목표로 한 젊은 사업가의 꿈에 관한 이야기가 담겨 있습니다. 


 <클릭 클릭! 클릭으로 세상을 바꾼다>의 저자 (세키네 겐지)는 '클릭으로 세계를 바꾼다'는 키워드로 누구든지 인터넷상에서 편리하게 사회 공헌을 할 수 있는 웹사이트를 개설합니다. 사이트 이름은 '좋은 마음'이라는 뜻의 이고코로.

이 사이트는 사용자가 평소 이용하는 인터넷 사용만으로도 모금 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해서 모금에 대해 1원도 부담하지 않고 협찬기업이 내는 광고료로 사이트가 운영되며 모금까지 됩니다.

이 책의 시작은 와인과 여행을 좋아하는 대학생 시절 전쟁, 폭탄테러로 위험했던 팔레스타인에서 만난  초등학생 소년과의 대화에서 비롯됩니다. 저 또한 짧은 구절에 충격이었고, 잔상이 깊었는데요. 
 
"What is your dream?" 너의 꿈은 뭐니?"

"내 꿈은 폭탄 개발자가 되어서
가능한 한 많은 적을 죽이는 거예요"

책 서문에 적힌 이 짧은 글은 지난 가을 SBS희망TV를 준비하면서 자료화면으로 봤던 아프리카 소년병을 연상시켰습니다. 자신이 왜 총을 들고 싸워야 하는 이유조차 제대로 알지 못하고 전쟁터에서 상처를 입고 고통받는 아이들. 더불어

지금 이 순간에도 아프리카 니제르의 아이들은 영양실조로 말미암아 생사를 넘나들며 고통받고 있다는 사실을 상기시켜주었습니다. 

아프리카 콩고 민주공화국의 아이들은 마을에 마실 물이 없어 아침 일찍 물을 구하러 먼 길을 떠나야 하는 사실을 잊고 있었습니다.

인간과 인간 사이의 이음, 공존(共存)에 관한 이야기

다시 책 내용으로 돌아와서,

저자는 아이가 아이다운 꿈을 꾸지 못한 현실을 눈앞에서 확인하고 난 후, 그 후로 10년 동안 팔레스타인 소년의 꿈은 저자가 다른 큰 꿈을 그리게 한 씨앗이 되었다고 합니다.

인간과 인간은 종교나 민족의 벽을 넘어서 충분히 공존할 수 있다는, 조촐하지만 엄청난 희망이 가슴에 터져 나왔다.                                                                                <P101 내용 中>

<클릭 클릭! 클릭으로 세상을 바꾸다>는 30대 중반의 사업가가 자신이 걸어온 삶을 정리한 자서전 성격의 글이지만, 더 나아가 공존에 관한 이야기입니다.
책 속에는 사람과 사람의 '이음' 이 있고, 그 만남을 통해 '나눔'의 중요성을 깨닫게 하고 궁극적으로는 '희망'을 전달하는 내용을 담았다고 생각합니다. 

책의 내용처럼 우리 주변에도 소통과 나눔을 통해 세상을 바꾸기 위한 노력을 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14일 저녁 7시. NGO단체 굿네이버스 이음파티 에서 나눔 강연중인 방송인 변정수氏>
<14일 신도림 테크노마트에서 열린 연평도 주민을 위한 세상에서 가장 따뜻한 콘서트에 자신의 재능을 기부한 힙합 가수 마루치氏>

(굿네이버스 이음파티와 연평도 주민을 위한 나눔콘서트 관련 포스팅은 사진과 동영상 정리해서 다시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저자 세키네 겐지가 만든 사이트 이고코로의 뜻이 '좋은 마음'인것 처럼 아직은 우리 주변에 '좋은 마음'을 간직한 사람이 많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30대 사업가의 꿈을 향한 도전은 계속된다! 그 도전은 지구익(地球益)!

<클릭 클릭! 클릭으로 세상을 바꾸다>는 30대 사업가의 꿈과 도전에 관한 이야기입니다. 그 꿈은 바로 인간은 바뀔 수 있다는 것, 그리고 우리 한 사람 한 사람의 행동이 바뀌면 세계를 바꿀 수 있다는 것이었습니다. 책을 통해 봐라 본 저자 (세키네 겐지)는 저보다 2살이 어린 나이임에도 세상을 향한 도전과 꿈이 대단할 정도로 무서운 사람이었습니다. 세상을 바꾸기 위해, 모두가 공존하는 방법을 모색하기 위해 영화 배급과 미디어 사업까지 진행하고 있다고 합니다.


차례
I 서문 I
I 프롤로그 I
I 소년의 꿈 I

I 제 1 장 I    팔레스타인에서 본 세계의 현실
I 제 2 장 I    돈 or 라이프?
I 제 3 장 I    클릭으로 세상을 바꾸다
I 제 4 장 I    유나이티드 피플
I 제 5 장 I     '지구익(地球益)을 목표로


 책을 다 읽고 또 다시 내게 묻습니다. What is your dream?

사람과 사람 사이 공존에 관한, 꼴찌들이 읽어야 할 도서
<클릭 클릭! 클릭으로 세상을 바꾸다>였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