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교통사고에 대한 경각심? 사람 놀라게하는 마케팅!

꼴P 2011. 3. 13. 21:43
728x90
반응형


  



주말을 맞아 이웃사촌과 함께 저녁식사를 하기위해 식당으로 향하는 길이었습니다. 제 딸과 이웃사촌 형님의 동갑내기 아들은 동시에 한 곳으로 향하며 달리기 시작했습니다. 아이들이 향한 곳은 어느 자동차 대리점이었는데요. 아이들의 시선을 사로잡을 만한 물건(?)이 있었죠.

아이폰을 꺼내 촬영했습니다.  




제가 아이폰으로 촬영한 사진은 어느 자동차 대리점 창문에 설치된 자동차 조형물이었는데요. 언뜻보면 정말 사고로 착각할 정도였습니다. 문득 호기심과 궁금증이 생겼습니다.

자동차를 판매하는 대리점에서 교통사고를 연상하게 하는 조형물을 설치한 이유가 뭘까?

광고에 대해 잘 모르지만, 이런 광고마케팅 전략이 있는 것일까? 
(누가 아시는 분 좀 알려주셨으면...) 

이런 생각을 하면서 사진을 한 컷 더 찍으려고 하는데 신기하게 쳐다보던 딸 아이가 한마디 외쳤습니다.
 

                            

아빠!!! 경찰 불러!~~~~


서비스로 아이폰 촬영 사진 한 컷. 

위 사진을 촬영하다가 언뜻 스쳐지나간 사진이 있었습니다. 



이 사진은 2010년 러시아 출장 당시에 촬영한 사진인데요. 교차로가 있는 도로변에 실제 사고로 파손된 차량을 설치해 놓은 광경을 보고 아이폰으로 촬영했습니다. 현지 코디네이터에게 도로변에 저렇게 설치해놓은 이유에 대해 물어봤더니 교통사고의 경각심을 알리기 위해서라고 하더군요. 

자동차 대리점의 사고 이미지 차량과 실제 파손된 차량을 통해 전달받는 느낌이 서로 다르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파손된 차량의 이미지 여러분은 어떻게 생각하세요? 

생각하는 꼴찌의 iphone short cut 이었습니다
 
         

                        


 Iphone Short Cut 관련글

2011/01/18 - [iphon short cut] 아니, 이렇게 많은 사람들이! 공덕동 전 골목
2011/02/07 - [사진/iphon short cut] 찜질방에서의 홍보판매를 보며 마케팅의 어려움을 알다
2011/02/21 - [Iphone short cut] 월요일 아침, 어느 안경점 직원들의 파이팅!

제 블로그를 rss로 구독하시면 매일 발행되는 글을 편하게 읽어 보실 수 있습니다.
여기를 클릭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