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홈쇼핑 제품 런칭 영상 제작하는 메타포 프로덕션

꼴P 2011. 4. 12. 06:35
728x90
반응형
이 글은 2011년 4월 12일에 발행된 글입니다.

오늘의 이야기는 TV 홈쇼핑 채널에 런칭할 제품 홍보물을 촬영하는 사람들 이야기 입니다.

메타포(www.meta4.kr) 라는 프로덕션에서는 방송 외주프로그램 제작 및 홈쇼핑에 런칭할 제품 홍보물을 촬영하는 회사인데요. 프로덕션을 경영하는 대표와는 지난 해 방송프로그램을 함께 만들기도 했습니다. 블로거 운영하는 저를 심히 걱정스런 눈빛으로 쳐다보는데, 나름 열심히 활동중이니 걱정말라고 전했죠.

각설하고, 홈쇼핑 런칭 영상은 어떤 사람들과 어떻게 만들어지는 지 알아보기 위해 스탭들과 동행했습니다.  



블랙박스 제품 홍보 동영상을 제작하기 위해 헤이리로 향했는데요. 메타포 프로덕션 사람들의 이야기를 사진으로 담았습니다.

교통사고 현장에서 일어나는 상황을 재연 촬영 중 ⓒ 생각하는 꼴찌 (kkolzzi.com)


메타포에서 촬영을 맡은 제품은 교통사고 현장기록을 영상으로 담는 블랙박스인데요.
사진의 장면은 블랙박스를 차량에 설치한 주부 운전자와 사고를 당하고 난 후 과도한 액션으로 피해보상을 받으려는 남자의 상황을 연출하는 것 같았습니다.


담당PD가 촬영 전 배우들에게 상황을 설명하고 있는 장면. ⓒ 생각하는 꼴찌 (kkolzzi.com)

 

 담당PD는 사고현장을 동영상으로 기록하는 블랙박스라는 제품의 특성을 짧은 시간 안에 시청자들에게 전달하는 것이 과제입니다. 

ⓒ 생각하는 꼴찌 ( kkolzzi.com )

 

우리 일상에서 일어날 수도 있는 상황을 제품 홍보의 내용으로 삼고 있습니다.


 
운전이 미숙한 여성 운전자나 초보 운전자들이 실제 접촉사고 시 당황하거나 상대방의 주장에만 몰려 어쩔 줄 몰라하는 경우가 생길 수 있을 것 같은데요.


 


사진의 상황은 접촉사고가 난 후 차에서 내린 남자가 여성 운전자임을 확인하고 난 후 보상을 받기 위해 길 위에 드러눕는 장면입니다. 오버액션일 수도 있는 배우의 연기가 어쩌면 실제 상황이 될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실제 일어날 수도 있는 이런 상황에 필요한 제품이 블랙박스고, 블랙박스의 기능을 영상으로 표현하는 것이 이번 촬영의 컨셉입니다. 

 



영상제작은 DSLR 카메라 CANON 5D MARKⅡ 기종으로 촬영하고 있었습니다. 

얼마 전 영화로도 개봉한 SBS 대기획 다큐멘터리 <최후의 툰드라>가 5D MARK Ⅱ 기종으로 촬영한 대표적인 작품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선명한 영상미와 더불어 심도표현이 용이해 TV 브라운관에서도 영화 느낌을 낼 수 있는데, 카메라 감독님 말에 의하면 이제는 홈쇼핑 홍보물도 DSLR로 촬영하는게 흐름이라고 하더군요.
 


 

이번 영상에 출연하는 배우들은 에이젼시를 통해 섭외된 분들인데, 홈쇼핑 홍보물 제작에 여러번 출연한 경험이 있다고 합니다. 남자배우는 상황을 표현하는 능력이 보통 배우 못지않는 연기력을 가지고 있었는데요.

잠깐 쉬는 시간을 틈타 이분들과 이야기를 나눠보니 '홈쇼핑 홍보물에 출연하면 싸구려 배우라고 낙인을 찍는다' 며 사람들의 편견에 안타까워 하더군요.


프로덕션 메타포에서는 제작비가 많이 투자된 대기업 제품 홍보물 제작뿐만 아니라, 이번 촬영과 같은 중소기업의 제품영상도 제대로 만들기 위해 몸을 사리지 않고 있었습니다.

이날 촬영한 영상은 이번 주 수요일(13일) 롯데홈쇼핑 채널에서 방송될 예정입니다.

지상파 광고 시간에 채널을 돌리다 스쳐지나가는 영상일 수 있지만, 그 순간의 시선을 사로잡기 위한 홍보영상물! 이 짧은 영상물을 제작하기 위해 많은 사람들이 노력하고 있었습니다. 

1분 남짓한 시간 노출될 영상물이지만 그 안에는 자신의 끼를 담아 표출하는 배우도 있었고, DSLR 카메라로 영상을 담는 카메라 감독, 참신한 아이디어로 제품의 특성을 살리려는 PD 등 다양한 사람들의 땀이 담겨 있었습니다. 

혹시 여러분은 홈쇼핑에 출연하는 배우와 영상물에 대해 싸구려라는 편견을 가지고 계시나요? 

촬영현장 스케치를 30초 영상으로 편집했습니다. 



꼴찌가 NIKON D5000 으로 촬영, 편집한 영상입니다.  



지상파 방송 제작 및 홈쇼핑 광고 영상 제작 전문업체 메타포 바로가기 ☞ www.meta4.kr

사이트에 가시면 메타포에서 제작한 동영상 포트폴리오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친구가 운영하는 메타포에서 의미있고 참신한 독창적인 영상이 제작되기를 기원하며 메타포에서 영상작업하는 모든 이들.

당신을 응원합니다.

아래 영상은 메타포 프로덕션에서 제작한 홈쇼핑 제품 CF영상 및 제작과정 영상입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