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한센인 가족 돕기 자선음악회 <그대있음에>

꼴P 2011. 5. 3. 06:31
728x90
반응형

지난 4월 23일 선배를 따라 경기도 의왕에 위치한 성 라자로 마을에 방문했습니다. 본론부터 말씀드리자면 성라자로마을 조욱현 신부님을 비롯해 다양한 분야에서 일하고 계시는 분들이 모여 국내외 한센병으로 고통받는 환우와 가족들을 돕기 위한 자선음악회를 준비하고 있는데, 그 내용을 블로그에 담아 이웃분들과 방문자분들께 알리기로 했습니다.

 







한센병은 나병균에 의해 감염되는 병인데 무의탁 한센병(나)환우들의 치료와 치유된 환자들의 사회복귀 및 자활을 마련해 주고자 1950년 6월 2일에 설립된 한국 천주교 최초의 기관이 성 라자로 마을이라고 합니다.  



 

한센병 가족들을 돕기 위해 모인 사람들...

세상을 떠나는 순간까지도 아프리카 수단 톤즈 마을의 환우들을 걱정하신 故 이태석 신부님처럼 세계 곳곳에는 지금도 한센병 환자들을 위해 헌신적으로 활동하는 신부님들이 많다고 합니다.

5월 28일 개최 예정인 자선음악회 그대 있음에(Because of you)’의 수익금은 이러한 신부님들을 통해 아프리카, 베트남, 중국, 필리핀, 인도, 몽고, 네팔, 루마니아, 러시아 등 해외 한센인들을 치료하는 의료지원 사업과 교육사업 등을 지원하게 된다고 합니다.



자선음악회 '그대 있음에'를 위해 성라자로 마을 원장 조욱현 신부님을 중심으로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이 모였다고 하는데요.

유럽라자로 돕기회 회장이신 독일 긴텍스 그룹의 회장 정형근님과 긴텍스 코리아 대표이사 김경희 님의 지휘를 중심으로 홍승찬 한국예술종합학교 교수께서 음악회의 총연출을 담당해 주시고 작가이자 건국대 교수이신 이명희 님이 기획 및 집필, 가톨릭대 병리학,한센병연구소 교수이신 이성범 님이 의학자문, 제 선배와 SBS 촬영감독이신 조태현 님이 영상담당 , 기쁜소식 출판사 전갑수 대표님께서 출판 담당을 맡는 등 자원봉사를 통해 뜻을 함께 하기로한 분들이십니다.
 

올해로 29회를 맞는 성 라자로 마을의 ‘그대 있음에’ 음악회는 한국예술종합학교 <예술교류협정서>를 체결, 2011 5 28해외 한센인 돕기 자선 음악회를 선보일 예정이라는데요. 방송인 임성훈님이 사회를 맡고, 정치용 지휘자가 이끄는 오케스트라와 김덕수 사물놀이단이 함께 만들어내는 무대는 이번 음악회에서 놓쳐서는 안될 감동 포인트라고 합니다.

아래 영상은 자선음악회에 관한 소개 홍보 동영상입니다.



( 방송 외주 프로덕션을 운영하고 있는 이병호PD가 편집해 주셨습니다. )



관심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와 성원 부탁드립니다.

자세한 공연일정은 성 라자로 마을 www.lazarus.or.kr 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웃분들 중에서도 나눔을 함께하시고자 하시는 분들은 음악회 소식을 널리 알려주세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