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감성리더십 창업교육과 이명희 교수의 엔젤 리더스

꼴P 2012. 1. 17. 17:16
728x90
반응형


사무실에 한 권의 책이 도착했다. 지난해 한센인 자선음악회를 블로그에 소개한 적 있는데, 그 때 알게 된 네오휴먼 출판사의 김다슬님께서 보내 준 선물이었다. 이명희 교수의 엔젤리더스 라는 제목의 책이다. 첫 페이지에는 직접 작성해 주신 짧은 문구와 싸인까지 새겨져 있다.   

삼성경제연구소 SERI CEO 에서 강의했던 내용이 포함되어 있다고 하니, 창업가나 경영인에게는 많은 도움이 될 서적인 것 같다. 새 해 들어 책읽기도 하나의 도전 과제(매 년 목표로 삼는 과제지만, 실천하기 정말 힘든 과제)이다. 오늘부터 조금씩 읽어보려고 한다. 



공교롭게도 오후에 있었던 창업센터 정기교육의 주제도 감성리더십이었다. 감성마케팅 이라는 용어를 자주 접하기에 청강했다. 강연자는 삼국지의 유비를 리더십의 예로 삼았다. 유비의 많은 덕목 중 부하를 다스리는 리더십에 관한 내용이 인상 깊었다. 

나에게 리더십은 꼭 필요한 요소다. 

2년 전 팀을 꾸려 외주프로그램을 연출하면서 25편 밖에 연출하지 못하고, 끝내 팀을 해산시킬 수 밖에 없었다. 지금 돌이켜보면 가장 큰 원인이 리더십의 결여였던 것 같다. 1년의 시간을 준비하고 기획하여 개인사업자 등록을 한 지금 나에게는 내 기획과 아이템을 함께 할 사람이 필요하다. 

사람과 사람을 연결하고 사람과 사람에게 내 생각을 설득하고 이해시키는 일이 생각보다 쉽지 않다. 

오늘 감성리더십 교육과 앞으로 읽을 한 권의 책이 많은 도움이 되리라 생각된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