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웹툰] 애정녀가 전하는 다단계 구별법?

꼴P 2012. 2. 8. 08:21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블로그 꼴찌닷컴의 생각하는 꼴찌입니다.

지난 주 다단계 업주가 체포돼 실형을 받았다는 뉴스가 있었는데요. 송파구 거여동과 마천동 일대에는 거마대학생이라 불리며 다단계 업체에서 활동하는 대학생들이 여전히 많다고 합니다. 

지난 주부터 꼴찌닷컴에 웹툰으로 참여하고 있는 '그림 그리는 꼴찌'님이 저를 만나러 왔다가 다단계 업체로 오해했다는 이야기를 듣고 크게 웃었는데요. 여전히 다단계 업체로부터 달콤한 유혹에 홀려 등록금을 바쳐가며 심지어 학자금 대출까지 받는 대학생들이 있다는 소식이 안타까웠습니다.  



오늘은 지난주에 이어 그림 그리는 꼴찌님과 생각하는 꼴찌의 첫 만남을 그린 웹툰입니다. 



 

제가 근무하고 있는 사무실 호수 입니다.




그림 그리는 꼴찌양은 사무실 들어오기가 겁이 났다고 합니다. 복도식으로 줄지어진 인큐베이팅 사무실이 그녀에게는 말로만 듣던 다단계 업체로 보여졌다고 하더군요. 

 



생각하는 꼴찌를 이렇게 귀엽게 그리실 줄이야...ㅋㅋ





화려했던(?) 과거시절은 학창시절의 성적 이야기를 해줬었죠. 그리고 앞으로 꼴찌닷컴에서 하고 싶은 이야기 등 등...꼴찌들이 통쾌하게 놀 수 있는 미디어 놀이터를 만들어 보자!



 


다단계 판매원으로 오해 받았지만, 그녀는 당분간 그림 그리는 꼴찌로 활약 해주기로 약속했습니다.
그림 그리는 꼴찌님의 손그림 넘 느낌 좋죠? 이제 많은 사람들의 사연을 받아 그림으로 표현해보고 싶습니다.

그림 그리는 꼴찌님의 친구도 얼마 전에 다단계에 낚일 뻔 했다고 하는군요.



그림 그리는 꼴찌님이 정해주는 다단계 구별법.


이 웹툰은 그림 그리는 꼴찌님께서 꼴찌닷컴을 위해 직접 손으로 그린 그림입니다.
저작권은 그림 그리는 꼴찌님에게 있으며 무단 복제 및 배포를 금합니다.




물론, 재미로 정한 겁니다만 맞아 떨어집니다. 우선 연락없던 친구에게서 갑자기 연락이 와서 일주일 정도만 아르바이트 하자는 제안을 하면 어떤 일인지 확실히 물어보셔야 합니다~잉. 일주일 정도 연수받고 일 잘한다 인정받으면 숙식 제공에 시급이나 월급을 많이 책정해준다는 조건을 제시하면 일단 의심해봐야합니다~잉
 
보통은 자신의 전공과 관련된 일을 제안할 것입니다. 심지어 가족이 제안하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이 때가 가장 애매합니다~잉. 친구야 안 보면 그만이지만 가족은 안 볼 수도 없고 가족 믿고 함께 다단계 업체에서 일하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잉.
 
힘든 현실 속에서 등록금 부담으로 고민하는 대학생들을 고수익으로 현혹시켜 학자금 대출까지 받게 하는 다단계 업체에서 살아남는 부류는 다시 한 번 강조하지만, 빙산의 일각입니다. 다단계에도 80대 20의 법칙은 적용할 것입니다. 상위 20%의 성공을 위해 하위 80%는 열심히 물건을 구입해야 하는 것이죠. 그들의 논리라면 고수익? 얻을 수 있습니다. 자신의 하위라인을 설득하고 보살피는 관계 속에서...
 
 
그림 그리는 꼴찌님처럼 꼴찌라는 아이디로 꼴찌닷컴에서 함께 놀 꼴찌를 모집합니다.^^ 또한 꼴찌와 관련된 사연 보내주시면 그림 그리는 꼴찌님께서 사연을 웹툰으로 제작해서 꼴찌닷컴을 통해 소개 할 예정입니다.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공지사항 참조 : http://kkolzzi.com/notice/783
문의 : kkolzzi74@gmail.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