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선으로 표현한 몸짓, 조영설 화가의 개인전

꼴P 2011. 5. 22. 06:01
728x90
반응형


지난 2010년 2월, 트위터에서 자신의 팔로워에게 초상화를 그려준다는 화가가 있었습니다. 그 당시 초상화를 그리거나 받아 본적이 없었기에 망설이지 않고 신청했었죠.

그리고 홍은동 그의 작업실에서 그 화가를 만났습니다. 2시간 넘게 제 초상화 작업을 해주셨고, 결국 전 그 화가로부터 생에 첫 초상화를 선물 받을 수 있었습니다. 그 선물의 보답으로 인사동에서 열리고 있는 개인전 소개합니다.




 



서두에 밝혔듯이 조영설 화가를 처음 알게 된 시기는 2010년 2월 경이었습니다. 당시 '행복'에 관한 인터뷰 다큐를 기획하고 있었습니다. 주변 사람들을 만나 행복에 대한 인터뷰를 하고 있었는데, 조영설 화가의 답변이 특이했습니다.

'담배가 무척 피우고 싶을 때 재떨이에 남은 장초를 주워피우며 느끼는 고마운 감정도 행복이라 말할 수 있다'

조영설화가는 그 당시 초상화 작업을 하면서 그 과정을 동영상으로 촬영을 하고 있었는데요.

2010년 2월 당시 초상화 작업 과정 동영상

 
http://youtu.be/xpu7k5lUaGk

돈으로 구입하려면 꽤 큰 금액을 내야 구입할 수 있는 초상화라고 하더군요. 그 값진 초상화를 선물받고 언젠가는 보답을 해야겠다는 생각을 했는데, 아직 알려지지 않은 변방의 블로그지만 미력하나마 그분의 전시회가 알려질 수 있지 않을까 싶어 소개합니다. 

 


 저는 그림을 볼 줄 모릅니다.  하지만, 조영설 화가님은 뭔가 해석하려하지 말고 그냥 보고 즐기면된다고 했습니다. 선으로 인간의 몸짓을 표현하고 싶었다는 조영설 화가의 작품 감상하시죠.




 







조영설 화가 인터뷰 영상






http://youtu.be/oJm4Zqhhh1w



지하 1층과 2층으로 더 많은 작품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인사동 갤러리 the K 에서 5월 24일까지 전시중이라고 하니 인간의 몸에 관심이 많은 분들은 들러서 감상하시길...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