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음악] 거미의 신곡 <러브레시피> 뮤직비디오 티저와 꼴찌가 만든 티저

꼴P 2011. 6. 26. 09:19
728x90
반응형

티저기법은 중요한 내용을 감춰 소비자들의 궁금증을 유발한 뒤 점차 본 모습을 드러내는 방식으로 광고나 뮤직비디오에서 소비자의 관심을 끌기위해 많이 쓰이는 방법이라고 합니다.

티저(teaser)는 '지분거리다,애태우다'라는 뜻을 가진 'tease'에서 비롯된 말로 신제품을 출시 때 소비자의 관심을 불러모으기 위한 전략으로 자주 사용된다고 하는데요.

오늘은 생각하는 꼴찌가 만든 티저(teaser) 와 제대로 잘 만들어진 가수 거미의 <러브레시피>의 뮤직비디오 티저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모바일로 보시는 분은 여기 클릭 ☞ http://youtu.be/wLWRGh46YaM

티져에 대한 설명을 드렸듯이 거미의 러브레시피 뮤직비디오 티져도 무슨 내용인지 궁금증을 유발하게 합니다. 표정을 봐서는 실연에 관한 노래 같기도 하고, 노래 제목을 봐서는 사랑방식에 관한 상큼한 노래 같기도 합니다.  이렇듯 궁금증을 유발하는 티저 영상을 생각하는 꼴찌도 만들어봤는데요.

생각하는 꼴찌가 만든 티저 보시죠.



모바일로 보시는 분은 여기 클릭 ☞ http://youtu.be/jKLFYk985vs

 제 블로그를 통해 소개했던 박영민 작곡가가 활동하고 있는 플러그인 미디어라는 회사에서 작업중인 레나의 두 번째 곡에 대한 영상인데요. 

2011/05/07 - [문화/★꼴찌가 추천하는 음악] - 트위터에서 알게 된 친구가 작곡한 러브샤베트
 
제가 만든 티져는 거미의 러브레시피 티져광고에 비하면 촬영이나 연출면에서 많은 차이가 납니다. 꼴찌도 다양한 영상을 모니터하고 노력하다보면 거미의 러브레시피 와 같은 궁금증을 유발하는 티져를 만들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거미의 러브레시피 뮤직비디오 티져와 러브샤베트를 부른 레나의 두 번째 곡에 대한 티져였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