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기억에 남는 만화속 커플은 누구? 라는 질문에 댓글릴레이

꼴P 2016. 5. 6. 10:18
728x90
반응형

어젯밤, 자정을 넘은 시간에 페친 한 분이 어린시절 봤던 만화속에서 기억나는 커플은 누구인가요? 라는 짧은 글을 남겼다. 순간 스친 캐릭터들이 있었지만, 조금 다르게 대답할 요량으로 '가가멜'과 '아지라엘' 이라는 댓글을 남겼다. 


그리고, 예상외로 많은 분들의 댓글릴레이가 이어졌다. 






#5월 준비중인 듀엣가요제 기획중 올린 질문 


이 질문을 올린 이는 홍대 카페언플러그드를 운영하는 강PD 님이었다. 자정 넘어 이런 질문을 올린 이유가 궁금했다. 댓글을 통해 이유를 알 수 있었다. 5월에 기획중인 커플가요제 때문에 아이디어가 필요했던 차에 올린 글인데 여러 페친들이 뜨거운 반응을 보여 놀랐다는 댓글이 올라왔다. 



꼴찌닷컴의 메인 캐릭터 별을 품은 달팽이 



#댓글을 통해 다시 알게된 수많은 캐릭터 커플 


댓글에는 정말 수많은 캐릭터 커플이 있었다. 


첫 댓글의 캐릭터 커플은 마법소녀 리나와 카우링이었다. 이 캐릭터는 꼴찌가 모르는 캐릭터였다. 두번째 댓글은 꼴찌가 남긴 가가멜과 아지라엘 ㅋㅋㅋ 그리고 이어서 떠오른 마루치 아라치. 


꼴찌 다음 댓글은 이상한 나라의 니나 와 폴이었다. 이 만화는 꼴찌가 자주 즐겨보던 만화였다. '우리는 달려간다. 이상한 나라로!~ 니나가 잡혀있는...' 으로 시작하는 주제곡은 운동회에서도 불려질 정도로 어린이들에게는 유행가였다. 대마왕을 무찌르는 폴의 용감무쌍한 행동을 동경했고, 그를 따르는 충견이 항상 대견스럽기도 했다. 




싱어송라이터 바람종님은 뱀과 베라 / 까치와 엄지라는 댓글을 남기셨는데, 뱀과 베라는 꼴찌가 모르는 캐릭터였고 까치와 엄지는 지금 들어도 심쿵 설레는 캐릭터다 


나이를 상상할 수 없는 동안으로 감성적이고 풋풋한 사랑이야기를 노래하는 싱어송라이터 이매진님은 왕눈이와 아롬이 / 강백호와 소연이 / 알라딘 쟈스민 등을 답하다가 삼천궁녀와 의자왕이라는 위트(?)를 발휘하기도 했다 ㅋ


자칭타칭 일본애니매이션 덕후인 싱어송라이터 돈쥬(Dyon Joo)님은 아벨&티아라 / 코난 & 미란이 / 네티 & 셜록 / 비룡 & 유란 / 피치&케빈 / 배추도사 & 무도사 / 온비 & 까비 / 제로스 & 피리아 등 다수의 캐릭터를 답하며 애니매이션계의 능력자임을 과시했다. 



글을 올린 강PD님은 댓글을 통해 세대를 짐작할 수 있다고 했다. 자정 넘어 페북에 올라온 짧은 글에 뜨거운 반응을 보인 것은 우리 머리와 가슴속에 새겨진 캐릭터와 스토리텔링 때문이었을 것이다. 추억이 공감을 불러일으킨 것이 아닐까. 


잘 만들어진 캐릭터와 잘 짜여진 스토리는 30년이 지나도 50년이 지나도 사람들의 입으로, 기억으로 전해지고 남게 되는 것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꼴찌닷컴에서 탄생한 별을 품은 달팽이 녀석들. 동면에서 깨어났는데도 꼴찌가 스토리텔링에 소질이 없어 아직까지 3년 째 변방에서 놀고 있다. 달팽이가 빠르면 어디 달팽이겠는가?^^ 


꼴찌도 사람들의 기억에 남는 콘텐츠를 만들기 위해 늘 더디지만 노력은 계속 된다! 쭉!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