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블로거 생각하는 꼴찌! 다큐멘터리 <바람의 자유>로 감독 타이틀 얻다

꼴P 2013. 8. 14. 13:10
728x90
반응형

열정 가득한 꼴찌들의 미디어 놀이터!

여기는 꼴찌닷컴입니다.

 

 

  

 

안녕하세요. 꼴찌닷컴의 블로거 생각하는 꼴찌입니다.

 

2013년 8월 14일 부터 19일 까지 충북 제천에서 제 9 회 제천국제음악영화제가 열리는 날입니다. 영화제 기간 동안만은 제 자신을 감독이라는 타이틀로 소개해도 괜찮겠죠? 혼자서 DSLR 카메라 한 대 들고 1년 넘게 기록한 영상으로 단편 다큐멘터리를 제작했고, 영광스럽게도 제천국제음악영화제 상영작으로 선정됐습니다.

 

 

 

6월 10일 메일을 통해 제천국제음악영화제 상영작으로 선정됐다는 소식을 들었을 때, 표현할 수 없을 정도로 기뻤답니다. 감독님! 이라는 호칭이 낯설었지만 아주 오랜 시간동안 막연히 가슴에 품고 있었던 타이틀이었죠.

 

 

이미지 출처 : 제천국제음악영화제 공식 사이트 http://jimff.or.kr

  

 

홍대씬에서 알게 된 싱어송라이터 바람종님을 촬영하면서 '인생에서 하고 싶은 일을 하면서 사는 것' 그것을 통해 궁극적으로 사람에게 행복이란 무엇인가에 대해 생각하는 시간이 됐습니다. 27분 분량의 단편 다큐멘터리입니다.

 

 

 

1인 미디어, 블로거로 활동하면서 기록한 영상이었습니다.

 

제작비가 없었습니다. 조연출도 없었고, 조명도 없었습니다. 중요한 인터뷰를 담을 외장 마이크마저도 없었습니다. 조직과 시스템이 갖춰졌다면 좀 더 나은 작품을 만들 수 있지 않았을까도 싶지만, 어쩌면 1인 미디어로 제작한 작품이라 더 애착이 가고 기억에 남을 것 같습니다.

 

 

보여드릴 기회가 제천국제음악영화제 이후에 생길 수 있을지 미지수입니다. 8월 16일(금) 오전 10:00에 관객과의 대화가 있습니다. 평일 오전에 영화관람하실 분들이 얼마나 계실지 모르지만, 솔직 담백하게 소통하고자 합니다.

 

 

앞으로 블로거로서, 다큐멘터리 감독으로서, 프리랜서 PD로서, 1인 기업 콘텐츠 제작자로서 열정 가득히한 사람들의 이야기에 귀기울이며 느낌있는 영상 콘텐츠 제작에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꼴찌만세!!!  

 

느린 것은 창피한 일이 아니다! 꼴찌만세!!!

 

위 배너를 클릭하시면 꼴찌만세 페이스북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단편 다큐멘터리 바람의 자유 감상하기

 

728x90
반응형